중기중앙회, 일본 홋카이도서 ‘차세대 CEO스쿨’ 졸업연수 실시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3일~16일 ‘KBIZ 차세대 CEO스쿨’ 심화과정 제19기 졸업생들이 일본 홋카이도를 방문, ‘북해도중소기업가동우회(이하 동우회)’와 함께 한‧일 양국 2세 경영인간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간담회는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차세대 CEO스쿨’ 심화과정의 졸업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양국 중소기업 2세 경영인 20여명이 동우회 회원사인 ㈜잇슨보 사옥에서 모였다.

중기중앙회와 동우회의 기관 소개를 시작으로, 한국의 차세대 CEO스쿨 심화과정 졸업연수생 10여명과, 동우회 삿포로지부의 후계자 분회인 ‘기보우호우’ 구성원들을 서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일 양국의 승계형태와 과정, 가업승계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및 관심사에 대해 논의하고, 특히 홋카이도 지역의 고령화에 따른 후계자 부재 애로, 기업승계에 대한 일본 대중들의 인식 등을 공유했다.

이어 일본 현지의 건설·토목설계 회사인 ㈜잇슨보의 사옥을 탐방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차세대 CEO스쿨’은 중소기업의 원활한 기업승계와 우수 중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 접속→ 행사·이벤트→ 기업승계 → 차세대 CEO스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