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3년 3분기 ‘KBIZ 차세대CEO스쿨 성장과정’ 실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1일 강서구 골든서울호텔에서  'KBIZ 차세대 CEO스쿨 성장과정' 3분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장과정은 유튜브 구독자수 232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경제 콘텐츠인 '삼프로TV'와 협업한 특별한 과정으로 중소기업 2세 경영인 6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탈 탄소시대의 새로운 기준, 순환경제'(권순우 삼프로TV 취재팀장), '경제전망과 김프로 커리어 스토리'(김동환 삼프로 대표) 등 통찰력 있는 경제전망과 자신의 솔직 담백한 자서전적 이야기를 담은 특강이 청중의 뜨거운 공감과 호응을 받았다.

이어진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기업 승계에 대한 서로의 애로사항과 현황들을 공유하고, 선대의 사업을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부터 시작한 성장과정은 기존 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하거나 기업승계에 관심이 있는 2세 경영인을 대상으로 매 분기마다 개최되는 교육이다.

1분기(3.23)에는 '산업메타버스'를 주제로 안유화 성균관대 교수, '챗GPT'를 주제로 정원혁 ㈜씨퀄로 대표이사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2분기(6.15)에는 '차세대CEO의 브랜딩'을 주제로 조현용 MBC기자,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의 특강이 진행됐다.

한편, 'KBIZ 차세대 CEO스쿨'은 중소기업 승계를 준비하는 경영2세를 대상으로 중기중앙회에서 매년 실시하는 교육과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 접속 → 행사·이벤트 → 기업승계  → 차세대CEO스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