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토지주택연구원(LHI)-지방연구원 맞손
지역맞춤형 국토교통 균형발전 전략 구상 논의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26일 오후 2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주택연구원(LHI)이 주최하는 '지역균형발전포럼'에 참여해 지역맞춤형 국토교통 균형발전 전략 수립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김오진 1차관,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이한준 사장 등 관계 정부‧지자체‧공공기관과 부산연구원 등 9개 지방연구원 등 관계 연구기관이 참여해 균형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토부, 산업연구원, 부산연구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발표자들과 토론자들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연구기관 등의 다양한 시각에서 지역맞춤형 균형발전 전략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국토교통부 윤의식 국토정책과장은 국토부가 초광역권 계획수립, Compact & Network 구축 등 '스마트 지역발전 5대 전략'을 통해 지방에 전례 없던 기회를 창출하고, 연결하고, 확대하는 전략구상을 발표한다.

국토교통부 김오진 1차관은 “이번 포럼에서 균형발전 의제 발굴, 혁신적 국토 공간구조의 개편, 미래를 조망하는 SOC 체계 등 균형발전의 모멘텀을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정책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