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 오후 2시, DDP 디자인랩 3층에서 열려
유망 디자인 스타트업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 처음 선보이는 자리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에서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창업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DDP 디자인랩 2층 오픈라운지에서 '2023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2023 서울디자인창업센터 데모데이는 디자인 청년 창업 기업 육성을 위해 시행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디자인과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전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유망 디자인기업의 규모 확대를 꾀하는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투자사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게 한다.

데모데이는 전문 역량 강화 단계별 프로그램의 최종 단계로 투자, 구매,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번 행사는 일반적인 데모데이와는 달리 투자사 및 전문 창업기획자는 물론,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청중 참여단과 함께해 현장에서 바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참여기업은 전문가와 청중 참여단 앞에서 자사의 주요 사업 계획 및 비즈니스모델을 발표한다. 심사위원은 현업에 실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평가와 함께 현장에서 즉시 자문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DDP에서 10월 24일부터 열리고 있는 '서울디자인 2023'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돼 행사장을 찾은 일반 시민과 디자인 관계자들도 참여한다. 또 참가기업에게는 IR(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 발표뿐만 아니라 벤처 투자 전문가와 소그룹 멘토링, 네트워킹의 기회가 주어진다. 청중 참여단에게는 현장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