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15점은 중소기업 기업승계 인식개선 캠페인 활용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7월 3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한 '중소기업 기업승계 인식개선 대국민 공모전'의 수상결과를 11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 ▲포스터 ▲슬로건 세 가지 부문의 작품 공모를 진행했으며,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기업승계와 관련된 다채로운 작품들이 1000건 이상 접수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 15점(영상 3점, 포스터 6점, 슬로건 6점)의 수상작이 발표됐고, 수상작은 중소기업 기업승계 인식개선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영상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중소기업 기업승계 인식개선’(황정연) ▲(우수상) ‘믿음, 변화, 성장의 기업승계’(김지홍), ‘책임을 다하는 기업승계’(배유미)가 선정됐다.

포스터 부문 대상 '기업승계 퍼즐'(김성철)
포스터 부문 대상 '기업승계 퍼즐'(김성철)

포스터 부문에서는 ▲(대상) ‘기업승계 퍼즐’(김성철) ▲(최우수상) ‘100년 기업으로 가는 힘!’(김명숙), ‘더 큰 지붕을 올려갑니다. 더 큰 무게를 감당합니다.’(황정민) ▲(우수상) ‘기업승계 젠가’(정우준), ‘대한민국 국가경제 기업승계로 발전의 퍼즐을 맞추다!’(이현), ‘기업의 대를 이을수록 책임감은 배가 됩니다’(조정한)가 선정됐다.

슬로건 부문에서는 ▲(대상) ‘기업의 미래를 잇다, 성장의 가치를 빚다’(최규열) ▲(최우수상) ‘기업의 가치를 잇다, 대한민국을 업(業)그레이드하다’(유지훈), ‘기업의 가치를 잇다, 미래의 희망을 빚다’(최유성) ▲(우수상) ‘기업승계! 책임을 더하高, 가치를 전하多’(송근용), ‘(가나다) 가치 있는 선택, 나아가는 기업, 다함께 성장’(문장원), ‘기업승계 제대로, 중소기업 대대로, 대한민국 미래로’(이지연)가 선정됐다.

박화선 중기중앙회 기업성장실장은 “이번 중소기업 기업승계 인식개선 공모전은 중소기업 승계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추후 수상작을 활용한 캠페인을 통해 기업승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자세한 공모전 결과는 중소기업중앙회 누리집(https://www.k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