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가 공모전 수상사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앞줄 왼쪽에서 네번째)가 공모전 수상사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2023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올 해로 3회를 맞이한 공모전은 판로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을 지원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뽐낸 팀들 중 6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는데 수상한 팀에게는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이 전달됐다.

대상은 ㈜신영스텐의 롤스보일 세라믹 스텐팬으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우수상에는 이지톡 청소 스틱(㈜기본에), [리본즈]명품이용권(티에스제이 주식회사)과 특별상에는 농민 100% 도토리 칼국수(농업회사법인 판교농민식품), 곡물밸런스 3종세트(주식회사 케이에프), 미드센 프리미엄 프렌치에디션 5단 서랍장(주식회사 미드센) 에게 돌아갔다.

홈앤쇼핑은 수상한 기업들에게 상금과 상장 외에도 홈쇼핑 방송기회 부여, 라이브커머스 입점 기회 등 판매 채널을 지원하고, 방송 진행시 판매수수료를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해당 기업들 외에도 판로 확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확보에 대하여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