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원강(대표 강태영)은 최근 이집트 아키로돈 건설사의 다미에타 항구와 아인소쿠나 항구 확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이 두 프로젝트는 항구 확장공사로서, 다수의 BC커터 장비가 투입됐으며, 원강의 주 생산품인, 픽커터,  BC TOOTH, 기어박스, 머드펌프, 커팅휠 등 다양한 제품이 핵심적으로 사용되었으며, 본 프로젝트를 통해 타 이집트 건설사들의 다양한 요청을 받고 있다.

원강은 주로 BC32, BC35, BC40 장비용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BC Cutter Teeth, BCF9, BCF10 기어박스, 머드펌프, 컷팅 휠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매사인 원강초경,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 함께 글로벌 기초 공사 장비 부품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전 세계 450개 이상의 현장에서 제품의 뛰어난 성능이 검증됐다.

원강의 제품은 ISO 9001, ISO 45001, ISO 14001 인증 및 CE 인증을 획득했으며, 최근 건설기술연구원의 수요기업으로 선정, 개발된 100mpa 이상의 암반을 파쇄할 수 있는 암반용 로드헤더용 픽커터가 개발됐다. 

또한, 현재 국립 부경대 에너지 지원 공학과 정호용 교수팀의 다양한 테스트가 진행 중에 있다. 본 연구를 통해 높은 가격의 외산 제품보다 뛰어난 경제성과 상품성을 가진 제품을 국내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