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열린 IBK창공 대전 4기 데모데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7일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열린 IBK창공 대전 4기 데모데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은 지난 27일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IBK창공 대전 4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IBK창공은 대전 4기 육성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약 4개월 간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 컨설팅, IR, 산학연 기술매칭, 사무공간 지원, 전시회 참가 등 사업 고도화 및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2023년 하반기 IBK창공 대전 4기로 선정된 15개 기업(△㈜뷰전 △㈜워터베이션 △㈜뉴월드 △㈜더카본스튜디오 △㈜무인탐사연구소 △㈜샵팬픽 △㈜셀리아즈 △㈜스타일봇 △㈜아이피트 △㈜에스비바이오사이언스 △㈜에스엘엠 △㈜엘피스셀테라퓨틱스 △㈜클라코퍼레이션 △㈜퍼스트랩 △㈜애드에이블)의 IR(Investor Relation) 발표를 진행했다.

심사에는 IBK기업은행 관계자 및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투자기관 관계자(△DS자산운용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스케일업벤처스 △스틱벤처스 △신한벤처투자 △인탑스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비전벤처파트너스 △플랜에이벤처스 △대교인베스트먼트 △스파크랩 △씨앤벤처파트너스 △에이벤처스 △지앤텍벤처투자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JB벤처스)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IR 발표 후에는 참가기업과 투자기관 간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IBK창공 대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과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IBK창공 대전 4기 육성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이후에도 창공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및 투자연계를 위해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