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가족 등 100여명 참가

하광호 한국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2023 조합원 최고경영자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하광호 한국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2023 조합원 최고경영자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조리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하광호)은 지난 26~27일 양일간 제주도에서 ‘2023 조합원 최고경영자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중단됐다 지난해 재개됐으며, 올해는 조합원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원부자재 가격 인상, 지역간 운반비 상승 등 어려움이 상존하는 시기에 개최되는 만큼, 조리기계업계가 필요로 하는 강의와 친교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하광호 조리기계조합 이사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물품 다수공급자계약 규정’과 ‘우수제품지정제도’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관리’, ‘중소기업이 알아야 할 세법 상식’을 주제로 전문가 강의가 진행됐다.

하광호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업계 발전을 위해 유연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관리와 정부 정책방향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중요한 시점에 열렸다”라며 “이번 행사가 업계의 화합과 변화의 새로운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