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2일~13일 양일간 코엑스서 컨퍼런스, 강연, 클래스, 1:1컨설팅 등 진행
배민앱 활용전략, 배민아카데미 인기 강의 등 원하는 소규모 클래스 선택해 참여 가능

장사 성공 노하우부터 외식업 컨퍼런스, 현장 클래스 등 배민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대규모 축제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다음달인 12월 12일~13일 이틀간 코엑스에서 외식업 사장님 행사인 ‘배민사장님페스타’를 진행,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배민사장님페스타는 배민이 보유한 배달, 상권, 주문 등의 데이터 기반 통계 정보와 외식업 전문가 강연, 성공한 사장님들의 노하우를 한 자리에서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외식업 사장님만을 위한 특별한 축제’로, 올해 처음 진행되는 행사다.

배민외식업컨퍼런스를 비롯해 배민아카데미 인기교육, 배달의민족 활용전략 등 소규모 현장 클래스와 함께 특강, 토크쇼, 전문가 컨설팅, 장사노하우 체험 및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외식업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행사 기간인 12월 12일~13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코엑스 컨벤션 3층 오디토리움에서는 ‘배민외식업컨퍼런스’가 진행된다. 배민외식업컨퍼런스는 지난 2020년부터 매년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트렌드 및 성공전략 등을 알려주기 위해 진행했다. 누적 시청 수 26만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외식업 컨퍼런스로 자리잡고 있다.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으로 첫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지난해부터 배달의민족과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공동으로 연구 및 발표하고 있는 ‘2024 외식업 트렌드’가 최초 공개된다. 이를 통해 엔데믹 시대 배달 및 외식문화 트렌드, 똑똑한 소비자의 변화 등 외식업 관련 최신 흐름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배달의민족 담당자가 직접 알려주는 배민 주문 수 상위 20% 사장님들의 배달앱 활용 전략 ▲배민앱 통계 데이터로 알아보는 ‘배민트렌드 2023’ ▲고도식, 카린지린가네 스낵바 정동우(바비정), 청기와타운 양지삼 대표의 성공스토리 강연 ‘판을 바꾸는 사람들’ ▲2024 소비 트렌드를 알려주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코리아 2024’ 등 다양한 세션 등이 진행된다. 컨퍼런스 이튿날인 13일에는 박세리 감독이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한 본인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강연 시간도 마련돼 있다. 

배민외식업컨퍼런스는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배민사장님페스타에서는 배민외식업컨퍼런스 외에도 외식업 및 장사 관련 클래스, 강연, 컨설팅, 체험 등 다양한 소규모 세션이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인 코엑스 D홀 전시장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구역별로 ▲배달의민족 담당자가 직접 배민 운영 및 성공 노하우를 전하는 ‘배민마스터클래스’ ▲배민의 무료 장사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의 인기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배민아카데미 베스트클래스’ ▲현장신청 후 배민 컨설팅부터 노무, 세무, 법률 등 1:1 전문가 상담이 가능한 ‘전문가 컨설팅’ 등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배민마스터클래스’에서 진행하는 세션들은 배달앱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숫자들, 셀프서비스로 가게 매력을 높이는 방법 등 사장님들이 배민앱을 통해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주제들로 구성했다. ‘배민아카데미 베스트클래스’에서는 손익관리, 가게 사진 촬영, 대표 셰프의 레시피 시연 등 지난 10년간 진행된 배민아카데미 교육 가운데 20만 사장님이 선택한 인기 강의들을 엄선해 시간대별로 진행된다. 주제별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5배 성장을 만든 사장님’, ‘찐팬을 만드는 사장님’ 이야기 등 배민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실제 가게 성장을 이끈 사장님들이 직접 현장에서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션도 마련된다. 

구역별 소규모 클래스와 함께 D홀 전시장 내 마련된 메인무대에서는 장사 동기를 부여하고, 사장님들이 직접 전하는 성공 사례를 통해 용기를 얻어갈 수 있는 여러 특강과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먼저 행사 첫날과 이튿날인 12월 12일~13일 양일에 걸쳐, ‘사장님 마음충전 콘서트’가 메인무대의 포문을 연다. 첫날 이금희 아나운서에 이어 이틀날에는 개그맨 겸 ‘메밀꽃이피었습니다’ 대표인 고명환씨가 연사로 나서 자신의 실패 극복담을 통해 지친 사장님들에게 장사 동력을 부여하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 마음충전 콘서트 이후 코너로는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방송 ‘테이의브레이크타임(이하 테브타)’의 특별 공개방송도 준비돼 있다. 테브타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사연이나 고민, 궁금증 등을 주제로 가수 겸 테이스티버거 대표인 테이가 DJ로 진행하는 방송으로, 지난해 7월부터 배민외식업광장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쿠폰, 알뜰배달, 셀프서비스 등 배달의민족 서비스를 똑똑하게 활용해 배달 매출을 높인 사장님들이 출연해 배달앱 영업비밀을 방출하는 토크쇼 ‘배달도감’, 데이터 전문가가 분석한 ‘2024 상권 트렌드, 데이터로 분석한 상권별 변화’ 등의 코너가 메인무대에서 진행된다. 

배민사장님페스타에서는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체험도 가능하다. ‘미식연구존’에서는 월드챔피언 전주연 바리스타의 모모스커피, 연리희재의 전통 디저트 ‘개성주악’ 등 올해 외식업계에서 화제가 된 브랜드 및 가게의 인기 메뉴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체험전시존’에서는 배민 서빙로봇의 실제 식당 내 운영 모습을 시연하는 ‘미래식당’을 비롯해 배달의민족의 외식업 종합 식자재몰 ‘배민상회’의 인기 식재료 및 비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운영된다. 

배민사장님페스타 참여 신청 기간은 11월 8일~12월 10일까지이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배민사장님페스타’ 신청 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단, 배민외식업컨퍼런스(정원 1000명 선정), 배민마스터클래스(클래스당 정원 100명), 배민아카데미 베스트클래스(클래스당 정원 30명) 등 사전 신청 프로그램의 경우 11월 8일~12월 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 참석도 가능하다. 사전 신청 페이지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클래스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