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레저스포츠와 여행 융합

서울여행산업협동조합은 지난 8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티박스골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줄 왼쪽 3번째부터) 박지연 서울여행산업조합 이사장, 이종욱 티박스골프 대표.
서울여행산업협동조합은 지난 8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티박스골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줄 왼쪽 3번째부터) 박지연 서울여행산업조합 이사장, 이종욱 티박스골프 대표.

서울여행산업협동조합(STIC‧이사장 박지연)은 지난 8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골프 중심 스포츠센터 운영 전문기업인 티박스골프와 골프·레저스포츠, 여행의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지연 STIC 이사장 △이종욱 티박스골프 대표 △엄태휘 티박스골프 총괄부대표 △장윤성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STIC는 20년 이상 인·아웃바운드 여행업 업력을 보유한 기업들로 구성된 협동조합으로 각국의 현지 전문 여행사 운영, 국민 인바운드 토탈 여행 서비스 제공, 인·아웃바운드 협업화 등 양질의 프리미엄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티박스골프는 국민 모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사명으로 시작된 스포츠센터 운영 전문기업이다. 현재 경기도를 중심으로 10여개의 스포츠센터와 국내 최대 규모의 인도어 연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코로나 엔데믹 이후 변화된 시장과 트렌드에 맞는 골프·레저스포츠와 여행의 융합에 긴밀히 협업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고객의 니즈와 가심비를 충족하는 차별화된 상품·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골프·레저 스포츠와 여행 융합 상품 기획, 인적·물적·네트워크 상호 교류를 통한 효율성 증가, 회원 데이터베이스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확대 등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티박스골프 레슨 프로 동반 해외 골프투어 레슨 공동 기획, 2024년 하반기 런칭 예정인 티박스골프 레저스포츠 O2O 플랫폼 글로벌 진출 공동 협력, 2024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국가 관광청과 공동 주관하는 티박스 골프 멤버스 골프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이종욱 티박스골프 대표는 “이번 MOU는 골프를 중심으로 레저스포츠와 여행의 융합을 본격화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