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미디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의 장 마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이하 ‘RAPA’)는 국내 크리에이터 미디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CRE-UP 2023 글로벌 데모데이 및 세미나'를 서울 1인 미디어 콤플렉스에서 14~15일 이틀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CRE-UP 2023 글로벌 데모데이」는 크리에이터 미디어 스타트업이 성장해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투자까지 연계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 CRE-UP 2023」의 마지막 단계로, 참여기업의 성장을 확인하고 국내·외 투자사(VC) 대상으로 IR피칭을 해, 실제 투자유치로 연결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4일 글로벌 데모데이는 △스타트업 IR피칭 △국내·외 멘토단과 투자사(VC)의 피드백 △성과공유 및 자율 네트워킹으로 구성되며, 비즈니스 역량교육 및 전략 컨설팅, 수익모델 다각화를 위한 심화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을 거쳐 1차 데모데이에서 선정된 10개 스타트업의 기술·서비스 경쟁력과 가능성을 글로벌 투자사를 대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글로벌 최대 숏폼 비디오 플랫폼 TikTok의 Growth Head, 글로벌 최대 액셀러레이터 기업 Techstars의 현직 멘토, Nuleep 대표 등 글로벌 투자사 총 15인이 참석할 예정이며, 성과 공유 및 자율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참가사와 글로벌 투자사 간 긴밀한 투자 연계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협업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15일 세미나는 글로벌 멘토의 스타트업 운영 노하우와 전략이 담긴 △엔터테인먼트 산업 및 스타트업의 여정 △글로벌 시장 전략 및 팀 리더십 구축 △스타트업 성장목표 설정 및 마인드 셋 등 3개의 주제가 준비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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