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 제품 등 60종 개발, 27일까지 DDP 전시
참여기업 모여 성과공유… 특허 출원, 해외시장 진출 준비 등 성과

서울시는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올해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60종의 디자인을 개발, 20~27일 DDP D-숲에서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첫날인 20일 16시에는 DDP 디자인랩 3층(디자인홀)에서 올해 사업에 참여한 기업(중소기업,디자인기업) 총 120개 사가 한자리에 모여 우수성과를 나누고 특별강연, 참여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성과공유회도 개최된다.

시는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디자인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제품․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주기 위해 산업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자율주행 드론, 자율주행 발렛주차 로봇 등 ▴인공지능(AI) 결합 제품 고도화부터 ▴CD 음반 대체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앨범 ▴디지털 헬스케어기기 애플리케이션 UX, UI 개선 ▴반려동물, 반려인의 동행지원 용품 등 시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 서비스 개선까지, 일상과 산업의 경계를 넘나드는 디자인이 완성됐다. 

올해 참여한 120개 기업은 지원사업을 통해 디자인을 고도화, 생산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으며 제품 앱 서비스 출시, 특허 출원, 어워드 출품, 전시 박람회 참가, 해외시장 진출 준비 등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중소기업 산업디자인 개발 지원사업’ 전시회에서는 각 기업 고유의 브랜드와 철학이 담긴 디자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끔 전시해 참가한 중소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도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