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국제전시장인 경기 고양시 킨텍스는 도로교통 분야 국내 유일 전문 박람회인 '2023 도로교통박람회를 오는 22∼24일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도로협회와 킨텍스가 공동 주최하고 ㈜미래나노텍글로벌이 공식 협찬하는 이번 박람회는 9회째로 도로 건설, 유지관리, 도로 시설, 스마트 도로교통 시스템,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C-ITS) 등 관련분야의 기업·기관 100여 개 사가 참여하며 미래형 도로교통 기술과 혁신적인 해결책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국도로공사는 '국민 중심의 실감하는 미래 고속도로'를 주제로 참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상호 대화형 전시·체험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통합기술마켓 추진단에서는 도로교통 분야 특허 및 신기술·신공법 등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도공기술마켓 공동관'을 구성,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밖에 공동 개최하는 경기도 교통안전박람회와 함께 전시장 내 가상 도로를 구현한 교통안전 발표회를 만들어 참관객들에게 미래형 스마트 교통시설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먼저, 국내 홍보 지원을 위한 신기술 품평회로 한국도로공사는 실무 부서와 참가기업 간 상담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역할을 할 예정이며, 지방자치단체 도로교통 관계자 홍보를 위한 신기술 품평회도 마련한다.

유력 해외구매자 초청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