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컨벤션센터서 25일까지…기업전시·콘퍼런스·산업시찰 등

전 세계 화상(華商·중국계 경제인)과 국내 기업 간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될 '2023 한·세계화상비즈니스위크'(이하 대회)가 22일 경남 창원에서 개막했다.

이날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전시장 개막식을 시작으로 대회가 공식적으로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경남도와 창원시, 사단법인 한국중화총상회 등이 공동 주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조달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 등이 후원한다.

대회는 동남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화상과 국내 기업 간 비즈니스 관계 형성 및 교육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돼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4일간 이어진다.

'상생과 번영, 세계를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개·폐막식, 기업전시, 비즈니스 행사, 콘퍼런스, 산업시찰 등이 진행된다.

국내에서는 범한퓨얼셀, 대건테크, KCMT, STS로보테크를 포함한 수소·환경·바이오·에너지 등 200여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기술과 제품,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 한국기업과 인적·기술 교류 확대를 희망하는 홍콩,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영국, 호주, 필리핀, 일본 등 11개 중화총상회 회장과 기업인 170여명이 자리한다.

대회 첫날인 이날에는 '글로벌경제, 미래의 문을 열다'를 주제로 '미래협력포럼'을 열고 한국과 화상의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2일 차에는 '리더스 포럼'을 열고 세계경제를 이끄는 리더들의 성공전략을 공유한다.

같은 날 한국과 화상의 청년 기업가들이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세계 청년 기업가 포럼'도 개최된다.

3일 차에는 '뉴테크 글로벌산업 포럼' 등이 진행되고, 마지막 날에는 국내 명소 문화관광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세계화상비즈니스위크는 2021년 5월 세계화상대회 소집인(싱가포르·홍콩·태국 중화총상회)으로부터 공식 개최 승인을 받은 대회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