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지원 및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

한국여성벤처협회(윤미옥 회장)는 한국광기술원(신용진 원장)과 24일 한국광기술원 경기광융합기술센터(경기 만안구)에서 「여성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지원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여성벤처기업의 신기술개발 및 연구개발(R&D) 애로 해소 등을 지원하는 데 뜻을 같이하고자 성사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여성벤처기업 R&D 사업 및 제품인증 등을 위한 시험·분석 ▲광융합제품 보유 여성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 및 컨설팅 ▲연구 및 교육협력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협약사항에 명시한 주요 인증에 대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홍보 및 수요기업 발굴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신용진 원장은 “한국광기술원은 국내 유일의 광융합기술 전문연구소로서 여성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광융합 기술이전, 인력양성 교육·시험인증 지원과 같은 다양한 후속 기업지원 활동 등을 통해 여성벤처기업들이 기술을 혁신하고 기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미옥 회장은 “국내외 시장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기술 및 제품에 대한 보다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고 있다"며 “한국광기술원과의 협업이 여성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