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소프트의 이노페이 결제 시스템 이미지
인피니소프트의 이노페이 결제 시스템 이미지

 

PG시스템, O2O 전자결제 전문기업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등록 및 결제 편의성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문화, 예술, 공연,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결제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한 결제환경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개인예술인이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 시 별도로 단말기를 구비하지 않아도 소지한 모바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이다. 문화예술 공연 관람에 불편을 겪고 있는 복지시설과 단체 이용객을 위해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문화/체육/관광 관련 공연 체험 등 기획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문화누리카드는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4대 프로스포츠 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문화예술-여행-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인피니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인피니소프트는 오프라인PG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대면-비대면 결제가 모두 가능한 '이노페이POS 시스템'을 출시했다.”며 “차별화된 결제서비스로 가맹점에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노페이(INNOPAY)’ 서비스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판매자가 대면 및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금을 결제 수납할 수 있는 모바일 통합 결제 솔루션이다. 기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의 불편함을 줄여 새로운 결제 서비스의 대안으로 떠오른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 ARS안심결제, IC카드결제, SMS결제, QR결제, 카드 수기결제 등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 기능과 모바일FAX 발송기능, 모바일 송금기능, 계좌인증 등의 판매자를 지원하는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사업자에게 최적화 된 결제 솔루션이다. 

특히, 등록특허(제 10-1437878호)를 보유하고 있는 ARS 안심결제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와 모바일 결제 시 안심클릭, ISP 인증을 위한 별도의 결제 플러그인, 결제 인증 앱(APP) 또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카드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상담원에 의한 수기결제의 경우에도 고객의 카드 정보를 따로 불러 받을 필요 없이 휴대폰 번호만 불러 받으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