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플랫폼 기반 중소기업 금융지원 활성화
디지털 혁신금융 서비스 제공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지난 5일 케이뱅크 본사에서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와 ‘비대면·디지털 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디지털 혁신금융 생태계 조성 정책에 부응하고 비대면 플랫폼 기반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비대면 보증·대출 금융상품 공동개발, ▲기업 데이터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등 디지털·플랫폼 기반의 통합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혁신 및 포용금융을 실현하고 있는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기술력과 신보의 DDP(Digital·Data·Platform) 혁신 기반 기업 종합지원 노하우가 융합된 고객 중심의 혁신금융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향후 양 기관은 보증과 대출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은행 연계 Easy-One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금융 접근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신보는 케이뱅크와 함께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혁신금융 플랫폼 개발에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보는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 기업 중심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