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해 마지막 동행축제인 ‘눈꽃 동행축제’ 최종 실적이 총 1조856억원을 기록했으며, 2023년 세 번의 동행축제를 통해 약 4조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당초 2023년 목표 매출 3조원 대비 133.1% 초과 달성한 실적이다.

세부 매출로는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 O2O 플랫폼·정책매장 등 온·오프라인 7291억원, 온누리상품권 2419억원 등 직·간접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와 별도로 12월 동행축제와 연계한 지역사랑상품권도 1146억원 판매돼 소상공인·전통시장의 매출 확대에 도움을 줬다.

이번 눈꽃 동행축제 기간 동안 전국 곳곳에 온기를 확산하기 위해 민간 온라인 플랫폼사 16개, 동행축제 참여기업, 지방중기청, 유관기관 및 협·단체 등에서도 수익 일부를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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