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가 지났어도 얼굴 나이만큼은 천천히 들었으면 하는 소망은 누구나 같다. 노화 예방에 좋다는 음식을 먹고 꾸준히 운동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도 어쩐지 아쉬움이 남는 피부엔 적절한 시술이 답이 될 수 있다. 가성비까지 좋으면 금상첨화.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간단한 시술로도 다섯 살은 더 어려 보이게 하는 피부과 시술을 소개한다.

 

슬로우 에이징의 기본, 보톡스

위험성 적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

슬로우 에이징 원할 때 ‘모범답안’

 

나이가 들며 생기는 주름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자 인간의 나이테다. 그러나 깊게 잡힌 주름은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는 건 물론이고 화가 나거나 근심이 있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이때 도움이 되는 시술이 바로 보톡스다.

보톡스는 보툴리눔톡신이라 불리는 독소를 주입해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다. 발달한 근육 축소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줘 사각턱, 승모근, 주름 등 다양한 부위 및 고민에 쓰인다. 1989년 미국식품의약국의 허가를 받은 이후 꽤 오랜 시간 사용된 시술인 만큼 위험성에 대한 부분이 적은 것도 사실. 간단하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슬로우 에이징을 실천하고 싶다면 보톡스를 적극 추천한다.

가장 잘 알려진 보톡스의 효과는 주름 개선이다. 깊게 팬 주름을 펴주고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해 주름이 생기는 것까지 예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보톡스의 효과에 근래 들어서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30대 연령층에서도 주름이 생겨나는 걸 최대한 늦추기 위한 목적으로 주름 보톡스를 맞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사각턱 보톡스는 보톡스를 저작근에 주입해 근육이 수축하면서 턱선이 갸름해지도록 한다. 얼굴을 더 작고 갸름해 보이게 하는 건 물론, 각이 진 얼굴선을 정리해 한결 부드러운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연령과 성별 구분하지 않고 선호하는 시술이다.

보톡스 효과는 개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긴 하지만 대체로 사각턱 보톡스의 경우 2~4주, 스킨 보톡스 1~2주, 눈가·미간·콧등 주름 보톡스는 3~4일 정도 후에 효과가 나타난다. 보톡스는 치료제임과 동시에 독소가 주성분인 의약품으로 시술 주기 및 정품 여부와 용량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비용이 눈에 띄게 저렴하고 사용하는 제품을 고지하지 않는 병원보다 허가받은 정품을 정량으로 사용하는지 등을 따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 재생은 촉진, 노화는 억제하는 스킨부스터

피부 재생력·탄력 증진에 효과적

원하는 부위만 시술, 효과도 빨라

 

스킨부스터는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시술 방법을 통틀어 이르는 명칭이다.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주사나 MTS(미세침이 달린 기구, 피부에 아주 작은 구멍을 촘촘히 내 진피에 있는 섬유세포가 새로운 콜라겐을 합성할 수 있도록 한 것) 등으로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방식이다. 피부의 재생력과 탄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특히 낮아진 기온과 건조한 습도로 인해 피부 관리가 어렵고 자극이 심해지는 겨울철에 더욱 빛을 발하는 시술이기도 하다. 각종 색소와 주름, 과도한 피지 분비 개선에 도움을 주어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도 있다.

최근 가수 이효리 씨가 유튜브 채널에서 시술받은 경험을 언급해 화제가 된 리쥬란힐러도 스킨부스터 시술 중 하나다. 리쥬란힐러는 연어에서 추출한 고분자 폴리뉴클레오타이드(PN)과 히알루론산을 결합시킨 성분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해 피부조직을 개선하는 시술 방법이다. 피부 속 보습을 강화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해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가 하면, 잔주름과 푸석한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주사를 통해 원하는 부위에만 시술할 수도 있고 짧은 시간 안에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봐야 하는 결혼식 등의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있거나, 화장품으로는 효과를 얻지 못할 때에도 요긴하게 쓰인다.  다만 통증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그럴 땐 리쥬란HB를 이용해 볼 수 있다. 국소마취 성분인 리도카인을 함유해 시술 시 통증을 줄여주고 히알루론산 성분을 강화해 더 높은 물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쥬베룩은 주름 탄력 개선, 모공 축소,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며 연어주사는 흉터 개선, 빠른 재생 효과, 민감성 및 건성 피부 개선에 유용하다.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2~4주 간격으로 3회 이상 꾸준히 시술받으면 효과는 더욱 극대화된다. 또한 종류가 매우 다양한 만큼 기대효과도 조금씩 다르기에 스킨부스터 시술은 전문적인 상담 및 시술이 필수다. 잘못된 스킨부스터를 사용하거나 부정확한 방법으로 시술하면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경험이 많은 병원을 선택하거나 여러 피부과의 상담을 통해 피부 고민에 적합한 시술을 찾는 것이 관건이다.

겨울철 떨어지는 피부 탄력엔 리프팅 레이저 추천

처진 얼굴살 끌어올려 매끈하게

울세라·써마지 병행시 만족도↑

 

피부 상태와 연령에 따라 보톡스와 스킨부스터만으로는 부족함이 느껴질 수 있다. 그럴 땐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을 더하면 더 탄력 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동안 얼굴은 눈, 코, 입의 생김새보다 얼굴형이나 피부결의 생기가 큰 몫을 한다.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은 미간과 눈가의 주름과 함께 축 처진 얼굴선에 영향을 받는다. 흔히 얼굴선이 무너졌다고 표현하는데 리프팅 레이저는 무너진 얼굴선을 정리해 매끈하게 만드는 시술로, 처진 얼굴 살을 끌어올리기 때문에 심부볼 등의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레이저 리프팅의 종류 역시 매우 다양하다. 써마지, 슈링크, 울쎄라, 인모드 등 피부 미용에 관심 있으면 한 번쯤 들어본 듯한 이름들이 레이저 리프팅의 명칭이다.

리프팅 레이저는 기대효과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이중턱, 볼살, 심부볼의 처짐 같은 얼굴 윤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장비와 피부층에 집중해 피부 탄력, 잔주름, 모공, 피부결을 좋게 해주는 진피 타이트닝 장비가 그것이다. 처진 살과 얼굴 턱선 등 얼굴 윤곽을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은 다시 인모드, 튠페이스 등의 고주파 시술과 울쎄라, 슈링크, 더블로 등의 하이푸(고강도집속초음파) 시술로 구분된다.

잔주름과 탄력저하, 모공, 피부결 개선과 같이 피부를 쫀쫀하게 해주는 타이트닝 시술에는 써마지, 올리지오 같은 장비가 포함된다.

역시 피부 고민에 따라 적합한 시술 장비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가장 추천하는 조합은 이른바 ‘울써마지’로 울쎄라와 써마지를 병행하는 것이다. 울쎄라와 써마지는 각각 다른 강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두 시술을 병행해 받으면 최상의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다만 높은 가격이 단점으로 꼽힌다. 보다 가성비 좋은 시술을 원한다거나 처짐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슈링크를 추천한다. 인모드는 1회 시술로만 슈링크보다 거상 효과가 적은 편이긴 하지만 적은 시술 횟수로도 효과가 나타나고 시술 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편이어서 즉각적인 효과가 필요하지 않는 경우 적합하다.

 

한 가지 시술로 다양한 고민 해결, 수염 레이저 제모

매일아침 번거로운 면도서 해방

인상 밝아지고 피부 트러블 예방

 

면도 직후에도 거뭇하게 수염 자국이 남아 있는 사람들이 있다. 혹은 면도 후 반나절 지났을 뿐인데도 수염이 올라오는 경우도 많다. 애초에 수염을 기를 것이라면 상관없겠지만 거뭇한 수염 자국과 까끌까끌하게 올라온 수염은 피곤한 인상을 주기도,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기도 한다.

수염 레이저 제모 시술은 깔끔한 인상과 밝은 피부, 동안 얼굴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레이저 제모는 모낭의 검은색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 파장을 이용해 모근을 파괴함으로써 털이 다시 자라지 못하게 하는 원리다. 피부 위로 비치는 검은 모근을 제거하기 때문에 거뭇한 수염 자국까지 없앤다. 아침마다 면도하는 시간을 줄이고 면도 중 발생하는 모낭염 등의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는 건 기본이다.

시술을 거칠수록 털이 점점 가늘어지다 이윽고 없어지는 과정이라 여러번 피부과를 내원해야 한다. 하지만 매일 아침 번거롭게 면도하지 않아도 되는데다 깨끗하고 밝은 인상과 피부까지 얻을 수 있다면, 수염 레이저 제모는 투자하는 시간과 가격 대비 높은 효과를 불러 일으키는 이른바 ‘갓성비(god+가성비)’ 시술임이 분명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미 흰 수염이 올라왔다면 효과가 없다는 것. 흰 털에는 검은색 멜라닌 색소가 없기 때문에 레이저 파장이 전달되지 못해 레이저 제모를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수염 레이저 제모에 앞서 가능한 40대 이전, 또는 흰 털이 올라오기 전에 해야 만족도가 높다는 사실을 유의해야 한다.

- 신다솜 칼럼니스트 - shinda.write@gmail.com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