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애로사항인 인력난 해소에 중기중앙회도 최선 다할 것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3일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호남지역 지자체 및 의회, 국회의원, 정부기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 각계 인사 400여 명이 참여한 「2024년 호남권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는 중소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격려하는 신년하례의 장으로 매년 권역별로 개최하며, 올해는 충청권(16일)을 시작으로 호남권(23일), 영남권(25일), 경기권(30일)에서 열린다.

이날 호남권 신년인사회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박창환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고광완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우범기 전주시장 등 지방자치단체장들과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비례대표) 등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갑진년 중소기업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타북 행사를 갖고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 대한민국 경제의 도약을 기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우리 기업인들은 코로나19라는 긴 터널을 지났지만 세계 경제가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정부가 규제혁신과 수출지원 등 현장이 원하는 경제정책을 펼쳐 기업인들이 다시 뛸 수 있는 힘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1월 18일 새롭게 출범한 전북특별자치도와 중소기업이 하나가 되어 함께 혁신한다면 산업생태계 전반으로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며, "호남권 중소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인력난 해소에 중기중앙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치가 경제를 밀어주고, 기업인들은 미래세대와 함께 더 넓어진 경제영토에서 대한민국이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