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5조원 규모로 성장하는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식음료, 농축산물, 생활잡화 등 브랜드 실물 상품을 편리하고 빠르게 선물

브랜드 빌더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고객사가 아임웹을 통해 운영 중인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리고 판매율 및 매출 증대에 힘쓸 수 있도록 ‘선물하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임웹은 다양한 브랜드가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브랜드만의 색깔을 나타내고 고품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도록 편리한 웹 구축 및 커머스 환경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30여종의 디자인 템플릿과 다양한 디자인 에셋 △코딩 없이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디자인 모드’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결제·물류·광고 등 다양한 서비스 연동을 지원해 누구나 쉽게 사업을 운영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울 수 있게 한다.

아임웹은 ‘선물하기’ 기능에 대한 고객 브랜드의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 해당 기능을 자체 개발해 오픈했다. 이제 아임웹의 고객사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고마운 사람에게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선물하고 마음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SMS 및 알림톡 발송을 설정한 브랜드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전체 혹은 일부 상품을 선택해 곧바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임웹은 모든 기능을 노코드로 제공하는 만큼 선물하기 기능 사용 시에도 별도의 코드 작업이 일체 필요 없다.

현재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은 연간 5조원 이상 규모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아임웹에서는 △식음료 △농축산물 △생활잡화 등 브랜드의 선물하기에 대한 수요가 컸다. 아임웹은 실물 상품을 대상으로 선물하기 기능을 오픈했으며, 추후에는 디지털 상품에도 적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