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2021년 6월부터 ‘매거진 콘텐츠 운영’...코디, 인플루언서, 룩북, 아이템, 트렌드 등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인플루언서 콘텐츠로 최대 4.5배의 브랜드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2021년 6월부터 패션, 뷰티, 라이프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트렌드와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소개하는 ‘매거진’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에이블리 매거진은 △다양한 패션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코디’ △크리에이터의 스타일 가이드를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브랜드 컬렉션을 기반으로 상품을 소개하는 ‘룩북’ △주제별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아이템’ △시즈널리티를 반영한 ‘트렌드’ 코너로 구성됐다. 

지난해 매거진 콘텐츠는 총 158건 발행했다. 콘텐츠 이용자 수는 월평균 180만 명으로, 한 달 평균 콘텐츠 조회수는 약 22만 회다.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인플루언서 콘텐츠’로, 해당 콘텐츠 발행 후 평균 주간 거래액이 전주 대비 154% 증가했다. 썸네일부터 인물이 돋보인다는 장점 덕분에 일반 콘텐츠 대비 조회수는 1.2배, 콘텐츠 소비 시간은 1.36배 늘었다. 

에이블리는 앱 내 콘텐츠 및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며 ‘스타일 포털(Style Portal)’로 도약하고 있다. ‘스타일 포털’이란 ‘스타일’(Style)과 ‘포털’(Portal)의 합성어로,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기존의 ‘스타일 커머스’ 역할을 넘어 콘텐츠와 소통을 강화한 ‘포털’로 나아간다는 전략이다. 

에이블리 매거진 관계자는 “디토 소비가 확산되면서 나의 취향과 비슷한 사람이 구매한 제품을 따라 사는 경향이 짙어진 만큼 연령대별로 보고, 즐기고, 자신의 취향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동시에 에이블리 입점 브랜드가 에이블리에서 팬덤을 형성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