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onr)으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자동 응모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온누리상품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1등 상품 3백만 원, 2등 상품 1백만 원 등 2024명에게 총 1억여 원의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충카) 경품을 준비했다. 

설맞이 이벤트는 2월 29일(목)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충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충카’로 누적 5만원 이상 결제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충카’ 구매방법은 간단하다. ‘충카’ 모바일 앱(onr)에 본인 소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그리고 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 후에는 언제든 충전할 수 있으며, 이후에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등록한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사용 가맹점은 앱에서 지도 및 검색기능으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현재 지류 상품권은 5%, 결제 편의를 대폭 높인 모바일형 상품권과 ‘충카’는 10% 할인 판매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 개인 월 할인구매 한도금액이 최대 200만원까지 늘어났으며, 지난 1월 25일(목)에 발의된 조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안에 따라 ‘24년 상반기 전통시장 소득공제 비율이 기존 40%에서 80%로 상향될 전망이다.

전통시장 소득공제 비율이 상향되면, 연간 신용카드를 3천만 원 사용하는 4인 맞벌이 가족(중위소득 기준) 기준, 전통시장에서 연간 300만원을 소비할 경우 시장을 이용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 시 약 30만원의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