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의 공급망 관리 디지털화를 통한 경영혁신 지원
전자구매 통합 솔루션 도입을 통해 구매 효율 강화

(사)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회장 석용찬, 이하 메인비즈협회)와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26일 우리은행 본점 프리미어룸에서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 조병규 우리은행장 등을 비롯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메인비즈협회와 우리은행이 회원사의 공급망 관리 디지털화를 통한 경영혁신을 지원하고, 전자구매 통합 솔루션 도입을 통해 구매 효율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는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으로, 중소·중견기업이 별도의 비용 없이 가입해 협력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여 전자구매업무를 할 수 있는 상생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메인비즈기업은 우리은행의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 「원비즈플라자」를 이용료 없이 이용할 수 있고, 디지털 전환 지원과 동시에 신용분석 서비스, B2B 마켓(MRO 및 복지몰), 보증서대출 지원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은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원비즈플라자」는 공급망 관리와 금융서비스를 연계한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메인비즈기업이 공급망 위기 극복과 디지털 전환으로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혁신성장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