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
15일까지 벤처협회서 접수

(사)벤처기업협회는 15일 오후 5시까지 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강소기업은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기업정보를 청년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선정하는 사업이다.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채용지원, 기업홍보, 재정금융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1년간이다.

강소기업은 청년친화강소기업 누리집(kangso.kova.or.kr)의 ‘신청- 강소기업 신청’메뉴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다. 중앙부처·공공기관·지자체에서 고용노동부로 추천한 우수기업(추천기업 브랜드)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접수되며, △근로기준법에 따른 체불사업주 명단공개 중인 기업 △공고일 기준 2년 이내 산업재해 발생건수 공표기업 △신용평가등급이 BB- 미만인 기업 등은 제외된다.

접수된 기업은 고용보험법 상 우선지원대상기업 여부 및 2021년 12월 31일 이전 고용보험 성립 여부를 확인하고, 체불사업주 명단 공개 기업 등 6가지 선정 제외 기준을 심사해 선정한다. 선정결과는 고용노동부 누리집(www.moel.go.kr) 공지사항에 4월 29일 게시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작지만 경쟁력 있는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