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인증 획득⋅연구개발 협력

(왼쪽부터)이용구 한국계측기기연구조합 사무국장과 강준구 한국방폭기술원장이 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이용구 한국계측기기연구조합 사무국장과 강준구 한국방폭기술원장이 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한국계측기기연구조합과 ㈜한국방폭기술원이 22일 첨단 계측기기 산업육성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계측기기분야의 부품.소재 및 기기의 국산화 비중 증대 및 수출확대를 위한 해외인증지원이 필수적이라는 데에 인식을 같이 하고, 인증컨설팅, 연구개발,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계측기기연구조합은 KOLAS인정 교정분야 운영을 통한 기술지원 및 기업과 공동연구개발등을 통해 계측기기의 국산화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왔으며, 한국방폭기술원은 과기부 연구산업진흥법에 의한 전문연구사업자로서 국가 R&D 사업수행, 전문 기술교육, 중소기업의 방폭기기 설계기술지원 및 IECEx, ATEX, KCs 인증획득 지원을 통해 기업의 제품경쟁력 및 수출향상에 기여해 왔다.

이용구 한국계측기기연구조합 사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계측기기 기업 제품의 해외인증 획득추진, 연구개발기획 등을 지원해 경쟁력 강화 및 기술수준이 한단계 도약할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으며, 강준구 한국방폭기술원장은 “본 협약을 통해 국내 계측기기 관련 기업이 세계 최고수준의 계측기기 개발 역량을 갖추고, 전 세계 방폭인증 획득을 통한 수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