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SNS에서 다이어트, 디톡스 등에 효과가 있는 제품이라며 가짜 체험기 등을 활용해 허위·과대광고 행위를 한 인플루언서·유튜버 등 15명과 유통전문판매업체 등 8곳을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식약처는 적발된 업체 등에 대해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할 예정이며, 153개 허위·과대광고 게시물(33개 제품)에 대해서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차단 조치를 요청했다.이번 발표는 팔로워가 10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유튜버 포함)가 활동하는 SNS를 집중 점검한 결과로, 적발된 인플루언서 등은 유명세를 이용해 주로 체험기 방식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