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일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에서 이민형 중소기업중앙회 노동인력특별위원장(왼쪽)과 김강열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원장 김강열)은 지난 11일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에서 중소기업 친화적 기능인력 양성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중소기업과의 맞춤형 인력 양성과 취업 매칭을 통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우수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중소기업인식개선 기반 청년 고용율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협약내용은 산학협력 및 취업에 관한 협력, 산업현장의 기술인력 수급 원활화를 위한 노력, 신기술에 대한 정보 교환, 교육시설 등의 공동 활용 등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은 교육생들이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 등을 해소하고 친 중소기업 마인드 제고를 위한 중소기업인식개선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키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중소기업대표, 학생, 교수 등이 중소기업 취업마인드 제고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의 인력확보 어려움, 중소기업 근로 환경 개선, 현장 친화적 맞춤형 기술교육원의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민형 중기중앙회 노동인력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협약이 중소기업에 필요한 기능 인력의 원활한 수급과 중소기업에 대한 막연한 부정적 인식을 해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