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표원, 신기술(NET)·신제품(NEP) 30개 인증
상태바
국표원, 신기술(NET)·신제품(NEP) 30개 인증
  • 임춘호 기자
  • 호수 0
  • 승인 2019.12.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신기술(NET)·신제품(NEP) 30개에 인증서를 19일 수여했다.

이번에 인증 받은 신기술은 새로운 유망 산업이자 미래를 보전하는데 필수적인 친환경 에너지 기술(태양광 모듈 발전량 향상을 위한 모듈 표면 삼각형 구조 형상화 기술), 수입 대체 및 세계 시장 선점이 기대되는 5G 이동통신 관련 소재 기술(5G 이동통신용 GaN기반 전력증폭기를 위한 구리-흑연 방열기판 기술) 등 23개이다.

신기술(NET) 연간 신청 및 인증수 추이 [국가기술표준원 제공]

인증신제품은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한 지하시설물 정보 제공 제품(NFC기술을 이용한 지하시설물 정보표지기), 스마트공장 관련 제품(물류자동화 시스템의 제어장치에 사용되는 백래쉬 조절이 가능한 듀얼피치 카벡스 웜기어 감속기) 등 7개 제품이다.

신제품(NEP) 연간 신청 및 인증수 추이 [국가기술표준원 제공]

신기술‧신제품 인증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우수한 기술을 신기술(NET)로 인증하고, 신기술을 적용하여 실용화가 완료된 제품을 신제품(NEP)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신제품은 450여개 공공기관의 우선‧의무구매 등을 통해 판로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금융지원 및 정부 R&D 사업 신청시 우대 등을 받을 수 있다.

금년 한 해 동안 혁신형 기업이 개발한 우수한 신기술 49건(66개 기관), 신제품 28건(28개 기관) 등 총 77건(94개 기관)의 인증을 신규로 부여받았다.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장은 “많은 혁신 기술과 제품이 신기술‧신제품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제도를 개선하고, 인증신기술을 반영한 제품의 상용화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인증제품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