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과 입시 일정 조정될 것..수능도 연기 될듯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세간의 관심사항인 개학 일정과 관련해 "혼란을 줄이기 위해 준비 상황과 아이들의 수용도를 고려해 다음 주 중반인 4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학하는 것이 합리적이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연간 수업 일수와 입시 일정을 고려할 때 아이들의 학습권을 포기하고 무작정 개학을 연기하기는 쉽지 않아 대안으로 온라인 형태의 개학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지난 17일 전국 초중고의 개학일을 4월 6일로 연기한바 있으나, 여전히 집단감염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개학이 또 다른 집단감염을 일으킬지도 모르기에 한차례 더 연기해야한다는 여론과 더이상의 연기 학생들의 학습권 침해와 교육행정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입장이 팽팽하게 맞섰다.

이에 정 총리는 "지난주부터 지역사회와 교육계, 학부모들께서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들었다"며 "아직 아이들을 등교시키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 많은 분의 의견이고 방역 전문가들의 평가 또한 다르지 않다"고 언급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3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3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키워드

#개학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