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466억·2401억 투입, 2023년·2025년까지 조성

의령 부림 일반산단 조감도(경남도 제공)
의령 부림 일반산단 조감도(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의령 부림 일반산업단지와 함안 군북 일반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심의회 심의를 끝내고 신규 승인했다고 지난달 25일 밝혔다.

의령 부림 일반산단은 의령군에서 직접 시행하는 공영개발방식으로 추진된다.

의령군 부림면 대곡리 일대 35규모에 총사업비 466억원을 투입해 2023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함안 군북 일반산단 조감도(경남도 제공)
함안 군북 일반산단 조감도(경남도 제공)

함안 군북 일반산단은 경남개발공사가 2401억원을 들여 함안군 군북면 유현리·법수면 강주리 일대 82부지에 조성한다.

2025년까지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경남도는 이번 승인으로 산업용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의령과 함안의 생산기반시설을 확대하고 지역 고용 창출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의령 부림 일반산단은 함양울산 간 고속국도와 연계한 산업용지다.

고속도로 준공 시 의령나들목(202412월 개통 예정)에서 3분 남짓한 거리에 있고, 국도 20호선과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유치업종 대상이 금속제조업, 기타 기계 및 장비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창고 및 운송 관련 서비스업 등으로 환경오염 발생을 최소화하고 업종 간 집단화·연계화가 가능하도록 배치 계획해 입주기업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함안 군북 일반산단은 남해고속도로 군북나들목, 장지나들목, 함안나들목이 반경 3이내에 있다. 미래지향적이고 환경에 영향이 적은 금속 제조업, 금속가공제품 제조업, 자동차와 트레일러 제조업 등이 유치 대상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