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차 등 신산업 진출 지원

산업통상자원부는 31차 사업재편 계획 심의위원회를 열어 총 15개 기업의 미래차 및 헬스케어 관련 사업재편 계획을 승인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사업재편 기업으로 승인되면 기업활력촉진법에 따라 세제 감면이나 절차 간소화 등 각종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15개사 중 6개사는 미래차 분야로 진출하기 위한 사업재편 계획을 승인받았다.

아이아대성엘텍 등 5개사는 자율주행차, 한송네오텍은 전기차 분야로 진출을 추진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자동차 업종의 경우 사업재편이 기존의 전동화 위주에서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등 분야로까지 빠르게 확산하는 추세라며 업종의 허리에 해당하는 중견기업 중심으로 사업재편이 진행 중인 점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프론텍 등 6개사는 디지털 전환 분야로 사업재편에 나선다.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신()산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세라젬 등 3개사가 스마트 헬스케어 의료기기 등 유망 헬스케어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 신청한 사업재편 계획도 승인됐다.

이날 사업재편이 승인된 15개사는 향후 미래차, 디지털 전환, 헬스케어 분야에 총 1269억원을 투자하고 407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재편 승인기업은 총 51개사이며, 누적 기준 전체 승인기업은 217개사다.

박진규 산업부 차관은 자동차, 철강, 조선 등 업종별로 사업재편 추진 여건과 미래 대응 방향이 크게 다를 것이라며 앞으로 사업재편과 관련해 업종별 특성을 고려한 정교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