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출마… 복합 경제위기 극복 강조
中企·조합·중앙회 ‘3大 공약’도 제시

27대 중소기업중앙회장 선거에 후보로 현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이 단독으로 등록했다.

김기문 후보는 지난 13일부터 선거인을 대상으로 배포된 선거공보를 통해 지난 4년은 처음 임기 8년만큼이나 무겁고 빠르게 지나갔다고 회고했다.

그는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코로나 팬데믹과 강성노조는 대한민국 경제를 뒤흔들었고, 강대국의 보호무역 장벽은 더욱 거세지고, 우크라이나 전쟁까지 겹쳐 글로벌 공급망 붕괴와 원자재 가격 폭등, 고환율·고금리·고물가라는 3중고를 겪어야만 했다고 지적했다.

그 사이 우리 주변에는 ESG와 탄소중립 등 기업이 새롭게 변해야하는 트렌드도 피해갈수 없는 변화로 다가왔다고 덧붙였다.

김기문 후보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당당한 중소기업, 함께하는 협동조합, 일 잘하는 중앙회를 만들도록 노력했다새벽부터 중앙회 임원들과 일을 시작하며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전했고, 수시로 정부와 국회에 건의하면서, 중소기업이 원하는 제도를 하나둘씩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그 결과, 중소기업의 14년 숙원과제였던 납품단가 연동제가 어렵게 만들어졌고, 기업승계 제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코로나 위기로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하여 5차례의 대출만기연장을 됐다는 것이 김기문 후보의 설명이다. 또 정부가 밀어붙여 중소기업에 세금 폭탄이 될 뻔한 초과유보소득 과세를 우리 힘으로 저지해 냈다고 밝혔다.

김기문 후보는 취임 당시 강성노조에 밀려 급격히 인상되던 최저임금에 제동을 걸어, 취임 후 최저임금 인상율을 평균 2%대로 막아냈고, 중대재해처벌법 보완입법과 올해 외국인력쿼터를 대폭 11만명까지 확대했다고 밝혔다.

동조합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87개 기초지자체에 협동조합 지원조례를 만들었고, 협동조합도 중소기업자 지위를 인정받아 원활한 공동사업을 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소개했다.

특히 중기중앙회 60주년 기념행사를 윤석열 정부의 첫 행사로 용산에서 열었고, 2007년 취임해 만들었던 노란우산공제는 가입자 160, 부금 21조원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김기문 후보는 지금 우리는 복합 경제위기와 미래 트렌드에 적응해 새로운 기회를 찾느냐, 아니면 도태되느냐라는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면서 앞으로의 4년은 여러분들과 함께 중소기업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협동조합은 중소기업의 성장 플랫폼으로, 중앙회는 중소기업 정책지원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