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입점후 매출 20%⋅이익 120% 수직상승

아리울떡공방은 홈플러스 매장 입점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증가했으며 직원도 추가 채용했다.
아리울떡공방은 홈플러스 매장 입점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증가했으며 직원도 추가 채용했다.

전북 부안에 소재한 아리울떡공방(대표 윤현식·사진)은 2018년 ‘굳지 않는 앙금 절편’을 온라인에서 처음 출시해 24만개의 리뷰를 보유하는 등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해썹 인증을 취득해 안정적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홈쇼핑 14회 연속 매진의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오프라인 채널로의 확대를 모색하던 아리울떡공방은 홈플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 접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상품개발을 통해 일러스트 디자인과 소포장 및 개별포장 패키지로 젊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냈고 이전보다 고객층이 폭넓게 확대됐다.

아리울떡공방은 홈플러스 입점 후 반년 만에 매출은 20%, 이익은 120%가량 증가했다. 연간 떡 생산량은 150만t에 달하며 2022년 한 해 매출은 150억원을 기록해 2018년 사업을 시작한 지 4년 만에 급성장했다. 밀려드는 주문으로 인해 최근에는 직원을 40명에서 60명 이상으로 늘렸다.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 제품을 수입하겠다는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올해 안에는 부안터미널에 떡 카페도 열 예정이다. 홈플러스와 아리울떡공방은 MZ세대의 높은 선호도를 근거로 내달 중순 약밥을 출시하고 연내 5개 이상의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