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신용보증대출로 운영자금 숨통

솔롱고스는 우아한형제들의 신용보증대출로 카페 운영에 큰 도움을 받았다. 1층은 카페로, 2층은 7개 포토존 스튜디오로 사용 중이다.
솔롱고스는 우아한형제들의 신용보증대출로 카페 운영에 큰 도움을 받았다. 1층은 카페로, 2층은 7개 포토존 스튜디오로 사용 중이다.

솔롱고스는 부산 사하구에서 스페셜 티, 핸드드립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다. 7가지 포토존을 갖춰 스튜디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솔롱고스는 지속되는 불경기로 인해 운영자금 마련이 필요한 상황에서 6~7% 대의 높은 금리로 대출받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다.

그러다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낮은 금리 상품에 담보 보증까지 가능한 대출 상품이 있다고 해서 지난해말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우아한형제들의 신용보증대출은 담보 보증, 저금리 등 혜택으로 인해 타 대출 상품에 비해 장점이 많아 솔롱고스는 카페 운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특히, 분할 상환의 경우, 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이 가능해 원리금 상환의 부담이 적었다. 최소 1년은 자금 운영을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었다.

솔롱고스는 대출을 받아 인건비나 자재비 등 카페 운영 전반에 필요한 자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별한 점은 솔롱고스가 배달의민족 입점 업체가 아님에도 사업의 혜택을 받아 가게 운영에 도움을 받았다는 점에서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에 대한 우아한형제들의 진심이 돋보인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