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태플릿 PC를 활용해 로봇 코딩수업도 진행한다.
휴대폰⋅태플릿 PC를 활용해 로봇 코딩수업도 진행한다.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한우리지역아동센터는 지난 2010년 개소해 14년간 아이들이 꿈을 꾸고 키울 수 있도록 힘써오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가 가장 첫 번째로 꼽는 과제는 바로 주변 환경으로 인해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센터는 다문화가정·기초생활수급가정·한부모가정·맞벌이가정 등 여러 아이들에게 학습 및 활동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특화사업으로 텃밭에서 기른 무를 수확하고 있다.
아이들이 특화사업으로 텃밭에서 기른 무를 수확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42명의 아이들은 서울대 멘토링 선생님들과 함께 즐겁게 공부했습니다. 열심히 노력했기 때문인지, 올해 중학교를 졸업하는 아이 중에는 모든 과목에서 A등급을 받은 학생도 있었고, 한 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은 좋은 직장에 취직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센터에는 12년 동안 몸이 아픈 아이도 있었습니다. 최근 들어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졌지만, 생각보다 큰 수술비 때문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과 박종석 서울중소기업회장님 등의 후원으로 치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아픔으로부터 많이 회복된 아이가 성실히 학교를 다니며 일상에서 자신감을 찾아가고 있는 모습을 보면, 당시 저와 센터의 선생님들이 감격해 기뻐했던 순간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즐겁고 희망차게 자라날 수 있었던 것은 후원자분들의 꾸준한 관심 덕분이었습니다. 후원자분들이 물심양면으로 아이들을 위해 힘써주셔서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었고, 치료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후원해주신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글 : 박미자 한우리지역아동센터장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