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며 침대, TV 등 고가의 가구와 가전, 프리미엄 식재료까지 클릭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생필품, 화장품 등 대중 상품에 이어 직접 보고 구매하던 프리미엄 고가 품목까지 온라인으로 사는 것이다.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실제로 2월 한달간, 프리미엄 가구, 가전, 신선식품 등 대부분 장르의 온라인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백화점 대부분 장르가 전년 동기에 못 미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지만, 온라인은 크게 신장하며 언택트 소비 확산을 보여주고 있다.기존에는 고가의 가구를
코로나19 사태로 도심의 인구 유동량이 80% 이상 감소하고, 이로 인한 서울 소상공인의 손실이 매일 3000억원에 달한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소상공인연합회 빅데이터 센터는 KT의 통신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합회가 수집한 600만개의 소상공인 업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1,2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인구 유동량 변화 추이와 상가점포의 영향 등을 분석하고, 이런 내용의 ‘코로나 19 사태 관련 소상공인 시장분석’ 자료를 16일 발표했다. 센터는 서울 중구, 대구 수성구 등의 인구 유동량을 지난 2월 9일부터 2월 29일까지 분석했
코로나19로 임대인들이 임대료를 자진해서 인하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 관련해, 소상공인들의 ‘긍정적인 기대’는 높게 나타났으나 실질적인 효과는 아직 느끼지 못하는 것(효과를 보지 못했다 ‘90.3%’)으로 나타났다.소상공인연합회는 이달 4일부터 9일까지 전국 소상공인 108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정책 실태조사를 벌인 결과, 이같이 답했다고 10일 전했다.먼저, 소상공인의 89.4%가 사업장의 주된 유통채널이 '오프라인'이라고 답해 대부분의 영세 소상공인들이 매장에서 고객과 대면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단체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가운데 KT가 올레tv를 활용해 소통을 지원한다.KT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모임을 잠정 중단한 종교 단체와 감염병 대응 업무에 집중하고 있는 지역보건소에 그룹간 소통을 지원하는 ‘올레tv CUG’ 서비스를 이번달부터 6월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올레tv CUG(Community User Group, 공동사용자그룹)는 특정 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자체 방송국으로, 종교 단체를 비롯해 지자체, 기업, 아파트 입주민 모임, 동호회 등에서 정보 공유 및 소통 수단
코로나19에 인한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온라인에서 마스크 가격이 1매당 4000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마스크 가격이 마트나 약국 등 오프라인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7일 통계청에 따르면 오픈마켓을 포함한 KF94 방역용 마스크 온라인 판매 사이트 100여곳을 자료수집시스템을 통해 마스크 가격을 조사한 결과, 1매당 평균 가격이 4000원대를 넘어섰다.통계청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사이트에서 판매하는 KF94 마스크의 1매당 평균 가격이 최근에는 4000원대를 찍었다"며 "마트나 약국 등 오프라인에서 가격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해 농식품 수출업계의 금융·물류, 판매 애로 해소와 신규 수요 발굴 등을 총력 지원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우선 금융 애로 해소를 위해 원료구매자금을 당초보다 200억원 늘려 총 3680억원을 지원하고, 대중국 수출업체에 대해서는 적용 금리도 0.5%p 인하한다.물류 여건 개선을 위해 중국에서 공동물류센터 17개소를 운영하고(‘19년 15개소), 냉장·냉동 운송 지원 체계를 25개 도시에 구축한다.온·오프라인 판촉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당초 91억원에서 32.8억원 증액한 총 123.8억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정부기관, 유관기관, 민간기업 등 29개의 기관과 함께 21일부터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9일간의 빛나는 크리스마스 마켓 가치삽시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중소·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행사로, 1,300여개 중소‧소상공인 업체, 연세로 인근 소상공인, 유명 1인 크리에이터 및 셀럽 등이 다수 참여한다. 행사 첫날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판매를 위한 ‘가치삽시다 플랫폼·가치삽시다TV’ 출범 퍼포먼스 행사와 함께 전지윤(포미닛), 마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