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10조원 대 결제시장이 열렸지만 카드사들의 마케팅 홍보는 사라질 전망이다.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 카드사는 KB국민·NH농협·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카드 등 9개다. 이에 따라 각 카드사들도 이를 대비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8일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정부와 카드사 간 업무 협약식에서 카드사들에게 “재난지원금 신청을 유치하기 위한 지나친 마케팅 활동은 자제해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해 대부분 카드사들은 준비해둔 마케팅 홍보를 철회했다.BC카드는 당일 오전 신청자 100명을 추
지난해 시범사업을 통해 그 성과가 확인된 ‘대중교통비 최대 30% 절감 프로젝트,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이 올해 본격 추진된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정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을 모든 광역시(7개)와 경기도 전지역(31개) 등 주요 13개 시·도, 101개 시·군·구로 확대해 본격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특히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이 높은 수도권과 광역시 전역 등 대부분의 대도시권역이 대상지역에 포함됨에 따라, 참여 지자체의 주민이라면 누구나 대중교통 이용시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해 교통비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