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활력 5℃ 올리기’ 캠페인
온누리상품권 구매운동 전개
김기문, 대기업 적극동참 당부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 별빛남문시장에서 9개 중소기업단체와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 이영 중기부 장관(왼쪽 두번째부터)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 참석자들이 5℃를 상징하는 다섯 손가락을 펼쳐 보이고 있다. 민생활력 캠페인은 한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계가 앞장서 소비와 고용·수출 분야를 전년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 별빛남문시장에서 9개 중소기업단체와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 이영 중기부 장관(왼쪽 두번째부터)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 참석자들이 5℃를 상징하는 다섯 손가락을 펼쳐 보이고 있다. 민생활력 캠페인은 한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계가 앞장서 소비와 고용·수출 분야를 전년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정아 기자

중소기업계가 복합경제위기에 직면한 우리 경제의 활력회복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7일 금천구 별빛남문시장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벤처기업협회 등 9개 중소기업 단체와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석용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 등 캠페인 추진 중소기업단체장과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으로 총 2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해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역별 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계가 앞장서 내수·고용·수출 분야에서 최소 한 가지 지표 이상은 지난해 대비 5%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올해 말까지 추진한다.

중소기업계는 지난달 14일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중소기업계와의 오찬 간담회’에서 범 중소기업계 차원의 ‘민생활력 5℃ 올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윤 대통령에게 전한 바 있다.

내수 진작 분야에서는 500억원을 목표로 온누리상품권 구매 촉진 캠페인을 벌이고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캠페인, 국내 여행가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소비 촉진 행사인 동행축제에 발맞춰 온누리상품권 구매 운동을 전개하고 구매한 상품권은 근로자들에게 보너스로 지급한다.

또 고용 활력을 위해 청년고용 활성화 캠페인, 근로 시간 유연화 바로 알리기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수출 증대를 위해 ‘무명의 수출용사’ 발굴하기 캠페인, 해외 진출 기회 확대하기 캠페인 등도 추진한다. 미국·중동 등 주요 국가별 맞춤형 수출 상담회, 신산업·신기술 전시회 등을 개최하고 일본 중소기업과의 경제 교류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중기중앙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융합중앙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등이 참여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 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시작한 ‘민생활력 온도 +5℃ 캠페인’이 경제 활력 회복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대기업 등 다른 경제 주체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